2009년 3월 26일 목요일

Closed Web, 당신은 그런 나라에 살고 있습니다

 한국 분들에게 해당되는 이야기 입니다.

 정말 말도 안됩니다.
현재 오픈웹 사이트는 저런 화면이 떠있는 상태입니다.


오픈웹이 비상식적인 것을 위해 고발을 했나요?
오픈웹이 특이한 이득을 취하기 위해 고발했던가요?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오픈웹이 원했던것은 단지 '평등하게 이용할 권리'였습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을 위해 첨부하자면

 오픈웹(Open Web)은 마이크로소프트윈도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는 한국의 전자정부와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국제 표준에 맞도록 개선할 것과 리눅스파이어폭스 등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를 위한 지원을 제공할 것을 요구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특히, 대한민국의 대부분 웹 페이지 암호화액티브엑스로 구현이 되어있는데 이것에 대해 금융감독위원회는 보안문제 때문에 이를 사용한다고 하였지만, 이미 SSL등의 다양한 범용 암호화 기술이 있는 상황에서 액티브엑스로 보안 기술을 구현하는 것은 시대에 뒤떨어지는 기술이라고 주장했다.


-위키 백과에서 인용

 쉽게 말해, '윈도우에서만 가능한 인터넷 뱅킹을 다른 운영체제에서도 가능하도록 해달라'라는것입니다.
거기에 조금더 덧붙이자면 '지금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이용하는 액티브X를 이용한 기술은 얼마든지 대체가 가능하다, 게다가 더 기능이 좋다'라는 내용입니다.

법원은 반드시 판결문으로 리눅스 사용자와 파이어폭스 사용자를 충분히 납득시킬수 있어야 할것입니다.



덧붙임. 이건 제가 윈도우 프론티어 활동하는것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제가 원하는것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윈도우 이외에서도 인터넷뱅킹이 가능한것'이지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나쁘다는것은 아닙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맞춘사람들이 못된거지요.

덧붙임2. 서명에 동참 해주세요! 다음 아고라

댓글 3개:

  1. 아직 갈 길이 멀었습니다.

    + 댓글 쓰기가... 배경 화면이... 눈이 잘... 쿨럭...;;;

    답글삭제
  2. @궁시렁 - 2009/03/27 23:15
    한참 멀었지요....

    +..댓글창은..취향이라..취향존중을!!(퍽)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은행 및 금융기관 사이트 액티브X 없애주세요
    최근에 맥북을 한 대 장만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Firefox를 주 브라우저로 웹 서핑도 잘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는 무리 없이 잘 사용되고 있는데, 쇼핑몰 사이트와 은행 사이트의 사용이 쉽지가 않습니다. 별 수 없이 그 때만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국은 Active X를 쓸 수 없다는 것이 문제죠. Active X 와 관련해서는 Open Web의 Active X 외의 대안은 없는가? 와 같은 글과 의견들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으..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