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15일 수요일

독단적인 블록? 뭣때문에?

7월13일~14일까지 국내 인터넷 서비스망을 통한 인터넷 접속시 www.adobe.com/kr 포함한 www.adobe.com 웹사이트 접속이 불가능하였으나, 어제 오후 7시부로 다시 접속이 가능해졌습니다.
KISA(한국정보보호진흥원) 상황실에서 근래 있었던 DDoS 공격을 의심, 어도비에게 사전공지 없이 독단적으로 어도비 홈페이지 IP 접속을 차단시켰던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따라서 어도비 홈페이지가 DDoS와 전혀 상관이 없음을 인정하고 다시 차단된 IP를 해제, 접속 에러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며칠 사이 어도비의 수많은 중요한 고객분들께 불편을 끼친 점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이는 폐사의 불찰이 아니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에게 다량의 트래픽을 가져다준 12일 포스팅에 붙은 '한국 어도비 시스템즈'의 댓글입니다.
흠...'독단적으로 IP접속 차단'...

쉽게 말해 '어도비가 한국 IP를 차단한게 아니라 KISA에서 어도비 접속을 막았다'라는 이야기로군요..

아니, 왜요?

신문등의 매체에서 외국에서 바이러스의 공격대상 DB를 업데이트 해주는 사이트를 막았다는 이야기는 있었어도 저런 이야기는 없었는데....
현재 한국 정보 보호 진흥원에도 별다른 공지가 없는 상태입니다. 각종 매체에서도 아예 어도비 접속이 안됬다는 기사 자체가 없고...(제 기준입니다. 혹시 보셨다면 제보해 주세요)

공식적인 이야기 없이 각 블로그에 저런 댓글만 올려놨으니....흠...공식적으로 받으신 분들도 있는 모양입니다만, 일단 매체에서 이야기가 없으니 처음에 봤을땐 '낚신가?'라는 생각이 든것도 사실입니다...

+12일 포스팅에서....그림들을 크게 보시면....뭔가 오덕한 메세지를 발견하실지도?!

댓글 5개:

  1. 흐음.. 어도비쪽에서 차단한게 아니라 이건가요?

    손해배상소송도 충분히 낼만한 사안이지 않나요;;

    답글삭제
  2. 어도비에서 차단한 것이 아니었군요.

    이거 뭐 나팔 불어주기도 아니고...

    그건 그렇고 전 무지한고로 오덕한 메세지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ㅈㅅ합니다;ㅅ;

    답글삭제
  3. @502is - 2009/07/15 22:53
    그렇지만 일단 2일동안이나 미적지근하게 있던 어도비 탓도 있지요..

    뭐, 자기들도 한국 ip로 접속을 안해봐서 몰랐을수도 있고요...

    답글삭제
  4. @신호등 - 2009/07/17 17:10
    어도비가 차단당해서 피해본사람이 꽤 많을터인데...



    +검색창을 자세히...쿨럭...

    답글삭제
  5. @아하하라 - 2009/07/17 17:16
    봤습니다.

    ...

    ...노도카 쪽이셨군요.

    전 츠무기 쪽입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