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2월 7일 일요일

마비노기 영웅전 탐험기

그곳에도, 낙원은 없었어...


넵, 본격 게임리뷰어로 전직했다가는 블로그를 다 말아먹을것만 같은 하라군임다.

...지난번에는 와우, 이번에는 마영전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와우를 계속해서 하고 싶었습니다만 돈이 없어서(...) 그만두었고, 이번에 새로 그랜드 오픈한 마영전을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뭐, 게임에 대해서는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프라이프2에 쓰인 소스엔진을 써서 더더욱 기대를 모았었는데 그 기대를 어느정도 충족 시켜주는 게임입니다.
이 노트북에서도 그럭저럭(...) 플레이가 가능한 수준입니다만 절대적으로 높은 사양의 컴퓨터에서 플레이하실것을 권장합니다. 인텔 X3000 그래픽칩따위에서 돌리시면 후회하실겁니다.


위 사진과 같이 주위에 있는 물건을 아무거나 집어서 던지는것이 가능합니다. 이게 바로 물리엔진의 힘이라지요.

또, 위와 같은 돌덩이나 던질만한 물건을 얻기위해 기물 손괴(...)를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기둥이 보이면 부수면 되고 항아리가 보이면 깨버리면 됩니다.

타격감 또한 상당한 수준입니다. 18세 버젼에서는 피가 튀기 때문에 더더욱 실감나는 플레이가 가능하지요.
캐릭터 생성은 비교적 자유도가 있는 편입니다. 물론 아이온이나 엘더스크롤(...)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그럭저럭 피부 색깔, 머리 등을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

사실, 이 게임을 처음 시작할때 여캐로 했었더랬습니다. 그런데 캐릭터 생성할때 무려 바스트 설정이 있어서...
남캐는 식스팩 설정이 있나 했었더랬습니다. ㅋ. 근데 없드라고요.

...
바스트모핑이 있는 게임인데요 뭐.

여튼, 게임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 게임 외적인 부분을 지긋이 보도록 하죠.
사실, 마비노기 영웅전의 진가는 점검에 있습니다.(...)

...

자, 위 캡쳐에서 2월 7일날 한 점검만 훑어보죠.

아침 9시 정기점검
오후 3시 40분 긴급점검
저녁 8시 20분 긴급점검

...하루 3번 점검을 했습니다. 일요일에요...
일요일날 출근해서 점검하시는 그분들도 힘드시겠지만... 온라인 게임으로서 하루 3번 점검이라는건 듣도 보도 못한일...

넵,여튼 서버만 좀 안정되면 할만한 게임입니다.
...그게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요.

아는사람끼리의 속사정



댓글 7개: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넌 게임리뷰어가 아니라, 애니리뷰어에 적성이 맞는 듯하당.



    그런데 토실토실 엉덩이 인증 언제하지(...)??

    답글삭제
  2. @kwoong - 2010/02/07 22:58
    뭐여!?!?!??!?! 우리 깡마른 깜찍이 엉덩이가 토실토실합니까여!?!?!!??

    답글삭제
  3. @kwoong - 2010/02/07 22:58
    ...제 블로그는 DC가 아님다....

    답글삭제
  4. 전쟁 보조원 '하라군'

    ㄷ...ㄷㄷㄷ?

    답글삭제
  5. 바스트모핑!!!!!!!!!



    와 마케팅쩌네영

    하고싶다능 +ㅠ+

    답글삭제
  6. @신호등 - 2010/02/08 12:27
    그냥 뭣좀 갖다 주니깐 붙여준 명칭...ㅎ

    답글삭제
  7. @Joshua.J - 2010/02/08 13:04
    ....뭐, 전면적으로 바스트 모핑이라는걸 광고하고 있진 않습니다만...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