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2월 11일 목요일

애니 스페셜! 듀라라라!!

고등학생과 대학생 사이의 공백을 구실로 삼아 애니의 심취(...)하고 있는 하라군입니다.

여튼, 요즘 리얼타임으로 보고 있는 애니메이션을 스페셜 포스팅(...)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 첫 타자로 듀라라라!!.
...넴, 느낌표를 포함해서 [듀라라라!!]가 제목입니다. 뭐, 이런 제목은 전에도 몇개 있었으니 별로 신경은 안쓰이지만...

기본적인 줄거리는 자신의 머리를 찾아 여행하는 한 히로인의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네, 히로인의 머리가 없습니다. 말 그대로 목 위가 없습니다. 애시당초 히로인이 인간도 아니에요. 뭐, 히로인이 인간이 아닌경우는 많았지만... 얼굴이 안보이는 히로인이라뇨...

히로인의 이름은 세르티 스툴루손. 아일랜드의 전설에 나오는 듀라한입니다.
여기서 잠깐, 듀라한에 대한 설명을 보자면...

 The Irish Dullahan (also Gan Ceann) is a type of unseelie fairie. It is headless, usually seen riding a headless black horse and carrying his head under one arm.

 -위키페디아 영문판.

 ...ㅋ, 영어라 죄송함다. 대충 해석해보면 "아일랜드의 듀라한은 해를 끼치는 요정이다. 그것은 머리가 없으며 팔로 그의 머리를 들고 보통 머리가 없는 검은 말을 타고 다닌다".

...발번역이라 죄송합니다. 그럼 여기서 우리가 듀라한에 대해서 알수 있는 사실을 몇가지 종합해 보면, 머리가 없다, 해를 끼치고 다니는 요정이다, 머리를 들고 다닌다, 검은 말을 타고 다닌다. 정도가 되겠군요.
여기에서 포인트는, "머리를 들고 다닌다" 입니다. 즉 원래는 머리를 들고 다니는데 듀라라라!!에 나오는 히로인은 머리를 잊어버린거죠.

그래서 현대의 도쿄로 머리를 찾으러 오게됩니다.
...별수 없잖아요! 일본애니로 만들려면...

여튼, 그래서 현대의 도쿄로 온 듀라한은 목없는 검은말 대신 검은 오토바이를 타고(...) 목이 없다는걸 숨기기 위해 네코미미 화이바(...)를 쓰고 다닙니다.

도로교통법 준수...

...뭐, 그렇습니다. 스토리는 이 듀라한에게 얽힌 여러가지 갱스터들의 이야기, 그리고 사랑이야기가 되겠습니다...

ㅋ, 뭐, 사실 스토리는 저한테 크게 중요한 사실이 아니에요.
사실 중요한건,
성우 스페셜.

어딜봐도 나데코


이 캐릭터의 이름은 소노하라 앙리. 뭐, 그건 크게 신경쓸게 못됩니다. 문제는 성우분. 하나자와 카나.
바케모노가타리에서 나데코역을 맡으셨드랬지요. 무려 "하나, 둘" 만으로 뭇 오덕들을 죄다 녹여버린...


이 캐릭터는 오리하라 이자야. 성우는 카미야 히로시.
역시나 바케모노가타리에서 우리의 영원한 히어로, 코요미역을 맡으셨드랬지요. 뭐, 그외에도 절망선생도 있으셨고...


헤이와지마 시즈오. 성우는 오노 다이스케.
...설명 생략. 다만, 이전의 캐릭터들과 같이 느끼한 캐릭터는 아닙니다. 꽤나 쿨한 성격.

애니메이션 자체도 괜찮은 편임다. 캐릭터들의 개성이 그대로 묻어나는 작화.
다만, 원래 이런 내용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스토리가 좀 산만합니다. 뭐, 원래 이런 일상을 그려내는것이라면 괜찮을지도.

댓글 12개:

  1. 목 없는 히로인이 나오는 애니라길래 ㄷㄷㄷ하고 있던 터입니다, 까앍

    답글삭제
  2. 그림체가 뭔가 익숙하네요?;

    답글삭제
  3. 듀라라라라는 뭐랄까 익숙한 느낌에 재밌을것 같은 인상인데



    귀찮아서 -_-;;;

    답글삭제
  4. @Joshua.J - 2010/02/11 15:22
    동감함다...

    답글삭제
  5. @신호등 - 2010/02/11 15:44
    넵...무서븐 작품임다...

    답글삭제
  6. @Zenple - 2010/02/11 20:44
    흐음...글쎄요...전 처음본 그림체인데;;;

    답글삭제
  7. @청명 - 2010/02/11 23:27
    ㅋㅋㅋㅋ

    답글삭제
  8. @Zenple - 2010/02/11 20:44
    소울이터!!!

    소울이터랑 그림체가 비슷해욧!!!ㅎㅎ

    답글삭제
  9. 작가분은 그냥 말나오는대로 듀라라라 라고 이름지었다고 했지만

    듀라한이나와서 듀라라라?!ㅋㅋㅋㅋㅋ(지나가는행인입니다...)

    답글삭제
  10. @Zenple - 2010/02/11 20:44
    라이트노벨 원작상으로는 야스다 스즈히토 (?)

    님이 그린건데 신족가족일러스트나

    벚꽃사중주 그리셨던 분이예요 ㅎ저는 듀라라라 라이트노벨로 보고있는데 처음에 일러스트보고 신족가족 일러스트가 생각나서 바로 봤더니 동일인물이더군요 ㅋㅋ

    답글삭제
  11. 제 생각에는 듀라라라 라는 거 세르티의 오토바이 소리 아닌가요? 드르르르..같은 거?ㅋㅋㅋㅋ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