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24일 일요일

XP모드를 VT지원하지 않는 CPU에서..?

본 포스팅은 XP모드를 VT지원하지 않는 CPU에서 돌리는 방법을 설명하지 않습니다. 그런걸 원하시는 분은 백스페이스를 눌러서 다른곳에서 찾아주세요.

지난 금요일날, 한국 마이크로소프트를 다녀왔습니다. 그곳에서 이런 주제의 이야기가 나오더군요.

"VT지원하지 않는 CPU에서 XP모드를 실행하는 방법이 있다!"

...제가 CPU를 갈아낄수 없는 노트북인데다가 VT를 지원하지 않는 CPU인지라 심하게 솔깃한 이야기였습니다. 게다가 삽질도 크게 필요 없는방법이더군요.

근데, 그날 술마시고 잠깐 신도림역의 인파속에서 끼어 생각해보니(...) 전혀 쓸모가 없다는 결론에 다다랐습니다.
우선 저의 경우, XP를 전혀 쓸일이 없습니다. 제 노트북 실제 사용습관을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전 안되면 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파이어폭스에서 어떤 사이트가 들어가지지 않으면 그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절대 IE따위 키지 않아요. 뭐, 물론 삽질할때는 이것저것 다합니다만, 실제로 쓸때에는 안되면 안합니다.
그런 습관 때문에 "뭐, 한번 깔아서 삽질할 것은 되겠지만 써먹을것은 안되겠다"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두번째로 VT지원 CPU에서의 가상화와 미지원 CPU에서의 가상화의 성능차이를 너무나 잘 알기 때문입니다...
이 블로그를 들리시는 많은분들이 아시겠지만, 하드웨어급의 지원과 소프트웨어급의 지원은 꽤나 성능차이가 있습니다. 사람한테 최면을 걸어 빠르게 달리게 하는것과 실제로 운동을 시켜서 빠르게 달리게 하는것만큼의 차이이지요.

(어? 최면걸린 사람이 더 빠르려나?)

여하튼, 진짜로 필요한 사람들이 아니라면 쓸모가 없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어서, 전 안쓸랍니다.
그리고 진짜로 그런거에 쓸일이 있으면 VM웨어같은걸로 돌리고 말지, 뭣하러...

P.S. 저 엠바고 지켰음다. 저중에 XX가 XX된다는 이야기는 하나도 없지 말입니다.
P.S.2 ...죄송함다. 그래도 다음에 먹을꺼 있을땐 초대좀...굽신굽신...
P.S.3 .........

댓글 3개:

  1. 사실 XPM돌려도 비주얼,사운드가 안되서 돌릴필요가 없지말입니다.

    예를들어 미연시를 돌리고싶은데 비주얼이 없어서 못돌리지않나 녹음마법사를 돌리려니 사운드가 없어서 못돌리지않나.

    여러모로 필요없는 모드입니다.

    답글삭제
  2. @Joshua.J - 2010/01/24 21:35
    ㅋㅋㅋㅋㅋ그렇죠.



    ...랄까, 원래 미연시돌릴려고 나온모드가 아니지 말임다!ㅋㅋㅋ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윈도우 XP 모드의 CPU 제한이 없어졌다고 합니다
    이제, 사용 중인 CPU의 하드웨어 가상화 지원 여부를 보지 않아도 됩니다! 윈도우 팀 블로그에 의하면 하드웨어 가상화(Hardware Virtualization)가 지원되지 않더라도 윈도우 XP 모드가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Windows XP Mode will no longer require hardware virtualization technology to run. Windows XP Mode now accessible to mo..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