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월 28일 토요일

중독적입니다..이게임...Dyson

최근에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웹초보님 블로그에서 프리웨어 게임 종합선물셋트(?)를 발견했습니다.

그중 가장 만만해 보이는게 Cloud와 지금 소개할 Dyson이더군요.

cloud에 대해서는 세르엘님이 설명해 두신게 있더군요...무단링크



본격적으로 게임 설명에 들어가자면...
처음에 나오는 화면

기본화면


맨 처음 이 게임을 설치하고 실행해보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how to play를 보시는게 제일 확실하지만, 영어입니다...

쉽게 말해 이 게임은 씨앗을 옮겨 모든 행성을 점령하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혹시나, 저같은 분이 있으실까봐 대충 번역해보자면

이 씨앗에서 날개는 빠르기, 저 길게 나와있는 앞부분(직역하면 코..)는 공격력을 뜻합니다.
각 행성마다 있는 이 컨트롤 패널은 대충 알수있듯이 가장 왼쪽은 위에서부터 이 행성의 에너지, 힘, 스피드를 의미합니다. 중앙은 중심의 에너지(방어력이라 하는편이 나을듯합니다) 나무 갯수, 아군 씨앗,적군 씨앗을 의미합니다.

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씨앗들을 옮겨 점령하는것인데,
자신의 소행성을 오른쪽 클릭하면 이렇게 범위가 나옵니다. 이 범위 안에 있는 행성에만 씨앗을 보낼수 있지요.

오른쪽 클릭으로 갯수를 정한뒤, 옮겨 가기를 원하는 행성에서 왼쪽클릭하면,
이렇게 씨앗들이 옮겨 갑니다. 그리고 그 행성의 원주민(?)을 물리치고 그 행성을 점령하거나 모두 죽어 패배하거나 하게 됩니다.

이렇게 개척한 행성에는 방어형 나무, 생산형 나무를 선택해 심을수가 있는데(가격은 씨앗 15개) 이걸 어떻게 하는냐에 따라 거의 승리가 결정됩니다.

룰은 이게 다입니다. 참 쉽죠?

그렇지만 이게 변수가 꽤나 있어서 인간을 끄는 매력이 있습니다. 제대로 계산을 안하면 쉽게 지거든요.(나무의 오래된 정도에 따라 생산량이 달라진다던지..)

심플하지만 중독성 있는게임이라 회사에서 상사몰래 하다가 들켜서 혼나기 딱입니다.

게임 홈페이지

댓글 2개:

  1. @쿠나 - 2009/03/01 14:36
    ㅎㅎ 중독되면 못헤어 나온는 게임..지금도 돌리면서 답글 쓰고 있어요..

    답글삭제